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박무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기타자료 > 5,000 포인트 > 상세보기

기타자료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기타 5,000p

2024-04-30 11:56:11

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조회수 22 추천수 0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5000
 

주제

 

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목차

     

  • 서론

  • 본론

    ■ 준거집단의 영향 유형

    ■ 가족의 마케팅적 의미

    ■ 가족과 마케팅 전략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준거집단이란 개인에게 사고와 행동의 준거점으로 작용하는 집단이다. 다시 말해서, 개인의 태도 및 행동에 직, 간접적으로 영향을 끼침으로써, 그 개인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가에 대한 기준이나 가치를 제공하는 집단이라고 할 수 있다. 준거집단은 소속집단과 중복되는 경우도 있으나 반드시 그 집단의 성원은 아닐 수도 있으며 또 그렇게 되기를 원하지 않을 수도 있다.

...중략
 
 
  • 본론

 

■ 준거집단의 영향 유형

 

1) 비교기준적 차원의 영향(동일시 영향)

소비자는 끊임없이 준거집단의 가치나 신념 및 태도, 행동을 자신의 것과 비교함으로써 정체의식을 명확하게 만들어 나가는데, 이는 긍정적 요망성을 갖는 집단과 동일화시키고, 부정적 요망성을 갖는 집단과 차별화하여 자신의 포지션을 확립하기 위한 것이다.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hwp 310 KB 2024-04-30 11:56:06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