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마케팅 관련 표적집단면접(FGI)을 실시한 사례를 선정하여 조사대상, 조사과정, 조사결과, 마케팅 시사점 순으로 정리하시오.
-
목차
-
서론
-
본론
■ 마케팅 관련 표적집단면접(FGI) 사례
■ 사례 분석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표적집단면접은 질적 연구의 한 형태로, 연구대상의 인식, 의견, 믿음, 태도에 관한 조사방법이다. 표적집단면접에서는 훈련받은 사회자가 작은 소집단 응답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실시하고, 인터뷰는 응답자들이 모든 측면에 대하여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도록 비구조화된 자연스런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중략
■ 마케팅 관련 표적집단면접(FGI) 사례
경기불황으로 식음료업계가 전반적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건강과 미용을 강조하는 비타민 음료는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전체 비타민 음료시장은 1,200억 원 대로 추정된다. 40여 개 업체에서 50여 개 제품을 내놓고 있는데, 이 중 비타민 음료의 효시인 광동제약의 ‘비타500’은 2004년 7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비타민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