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충동구매의 4가지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목차
-
서론
-
본론
■ 충동구매의 개념
■ 충동구매의 4가지 유형
■ 충동구매의 원인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현대 소비자 구매 행동의 한 유형을 반영하는 현상으로 최근 일상적인 대화에서 ‘지름신’이란 단어가 사용되고 있다. ‘지름신’은 ‘일을 내다’의 뜻을 가진 ‘저지르다’와 ‘신(神)’이 합쳐진 ‘저지르게 하는 신’이라는 뜻으로 충동구매를 일컫는 신조어이다.
...중략
■ 충동구매의 개념
충동구매는 자극에 의한 구매이고 이성적인 구매행동이나 습관적인 구매행동이라는 구별되는 개념으로 이해되고 있다. 또한 충동구매는 구매자가 사전에 계획하지 않았지만 어떤 상품을 결과적으로 구매한 경우를 나타내는 개념으로도 이해되고 있으며, 이 경우 충동구매는 비계획구매와 유사한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