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경영학 > 5,000 포인트 > 상세보기

경영학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경영학 5,000p

2024-04-30 11:54:50

저관여 상황에서 제품의 관여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 4가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조회수 74 추천수 0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5000
 

주제

 

저관여 상황에서 제품의 관여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 4가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목차

     

  • 서론

  • 본론

    ■ 관여도와 소비자 행동유형

    ■ 저관여의 의미와 제품

    ■ 저관여 계층구조

    ■ 저관여 상황에서 제품의 관여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사람들은 흔히 제품을 구매할 때, 생각과 시간을 많이 들여서 구매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구매 계획도 없다가 매장에서 그냥 바로 구매해 버리는 경우도 있고, 매장의 판매원의 말이나 제품에 같이 붙어 있는 샘플에 혹해서 구매하는 경우 등 상황과 조건에 따라 다양한 구매 행태를 보이고 있다.

...중략
 
 
  • 본론

 

■ 관여도와 소비자 행동유형

 

소비자 행동 이론에 따르면, 소비자의 의사결정 정도와 관여도 정도의 2차원으로 소비자 행동 유형을 4가지로 구분 지어 볼 수 있다고 한다. 다음에서 이를 간략히 살펴 보자.

 

1) 복잡한 의사결정 유형 (고관여 +구매 의사결정 과정을 거침)

이 유형은 소비자가 행동 전에 생각한다는 가정의 행동 유형으로, 적극적으로 정보를 탐색, 평가 기준을 이용해 상표를 평가하고, 인지적 학습을 한다고 한다.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저관여 상황에서 제품의 관여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 4가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hwp 307 KB 2024-04-30 11:54:45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